송파복지센터는 지역주민의 사회적 역할강화와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, 지역조직화를 통해 지역 돌봄커뮤니티를 형성함으로써 따뜻하고 행복한 주민참여형 복지모델을 구현합니다.
- 이용대상 : 송파구민 누구나 (☞ ※ 회원가입신청서 다운로드)
- 구비서류 : 구비서류 확인. 현주소가 기재된 주민등록증 지참 (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수급자 증명서 1부, 장애인은 복지카드 지참)
- 이용시간 : 월~금(오전 9시 ~ 오후 6시 / 헬스 오후 5시 30분)
- 휴 관 : 일요일, 법정공휴일, 근로자의 날, 천재지변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기관장이 판단한 경우
- 이용문의 : 02) 409-1616
- 오시는길 : 송파구 충민로 184(장지동 850-2) 송파파인타운1단지 옆 송파복지센터 2층
(버스: 3319, 401, 301, 마을버스: 2번, 하남버스: 36)
가입절차
송파구민: 신분증 지참 기관 방문(2층 안내데스크) →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및 초기상담 → 복지센터 프로그램(사업) 이용
송파구 외 거주자 : 기관 방문(2층 안내데스크) → 실거주자 확인서류(관리사무소나 거주지 통장 방문확인) →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및 초기상담 → 복지센터 프로그램(사업) 이용
※ 신청양식 : 회원가입 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, 송파복지센터 이용규정 서약서
고충처리절차
- 의견제출 방법 : 안내데스크 및 사무실(직원에게 구두 전달), 의견함(더이음터 정수기 위, 지하 강당 옆), 홈페이지 자유게시판, 카카오톡 채널, 유선
- 고충처리 기간 : 고충사항 접수 후 14일 이내
- 고충처리 담당 : 이종란 사회복지사(주임) 02-409-1616 swc@carefriends.or.kr
인권침해시 진정방법
■ 송파복지센터 인권침해 접수
1. 진정함 위치: 2층 엘리베이터 앞 인권진정함을 통해 신청
2. 접수방법
① 진정함에 있는 편지 봉투 안 서식을 이용하여 진정서 작성
② 편지 봉투 밀봉
③ 진정함 투입
3. 처리 절차
진정접수→ 인권상담 및 사건조사→ 결정→ 결과고지
■ 국가인권위원회 직접 접수 방법
- 전화 :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없이 1331(상담시간: 월~금 09:00~18:00)
- 우편 및 방문 : 진정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,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
(주소 : 서울 중구 삼일대로 340 나라키움 저동빌딩 / 우) 04551)
- 이메일 : hoso@humanrights.go.kr
- 모바일 웹 : Http://m.humanrights.go.kr
■ 인권침해가 사실로 인정되는 경우
① 조사대상인 인권침해 사실 확인 및 인권침해의 중지와 필요한 구제조치,
② 같은 또는 유사한 인권 침해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필요한 조치
③ 인권침해와 관련된 제도의 개선 또는 시정
④ 인권침해행위에 책임이 있는 자에 대한 조사 및 징계
⑤ 피해자의 권리구제를 위하여 필요한 방안 모색 및 안내
처리절차
카페보리(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일자리)
카페보리는 지역주민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, 노인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, 2012년 5월 14일 문을 열었습니다.
판매 수익금은 노인일자리 어르신의 인건비와 카페 운영비로 사용하게 됩니다.
- 운영시간 : 월 ~ 금 09:00~16:00 (주문 15:30 까지)
- 메 뉴 : 커피, 수제음료 및 요구르트, 토스트, 구운계란, 계절음료 / 단체 주문 시 메뉴 구성 가능(샌드위치, 핫도그 등)
- 위 치 : 송파복지센터 지하1층
- 전 화 : 070) 5003-7540 / 3만원 이상 배달 가능